#아웃도어

빛을 발하는 풍경들

일몰 후 밝은 이미지 촬영

빛을 발하는 풍경들

라이트페인팅은 내게 있어 사진과 예술적 표현을 아름다운 혼합하는 것입니다. 긴 노출을 통해 자연에 빛을 주는 기법은 빛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는 아이디어를 일깨워주는 것입니다.

Nikon D800, ISO 4000, 25초, f2.8, Nikon 14- 24mm 렌즈

유타주 모아 타운 근처의 알처스 국립공원은 라이트페인팅에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서부의 선명한 하늘은 지구에서 우주를 촬영하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이 특정한 아침(오전 2:45), 공원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밸런시드락 바로 위에 은하수가 떠올랐습니다.

저는 작품이 수평선 위로 솟아오르는 은하수를 포착할 수 있도록 카메라 위치를 선정했습니다. 25초의 노출 시간 동안 저는 두 Brinkmann Max Million II 핸드헬드 스포트라이트를 사용하여 바위 위와 아래로 사막 지대를 가로질러 조명을 비추었습니다. 카메라의 LCD 화면에 이미지가 나타났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Nikon D800, ISO 640, 30초, f2.8, Nikon 24-70mm 렌즈

라이트페인팅을 위해 적절한 피사체를 찾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아침에 애리조나주 투손 외곽의 사구아로 선인장들이 장관인 인적이 잦은 곳을 운전하거나 하이킹한 후 저는 완벽한 “마음의 눈”으로 선인장을 조명하고 싶었고 이 선인장들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수평선에 있는 따뜻한 애리조나의 불빛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일몰 직전 새로 발견한 "야외 스튜디오"로 돌아와 삼각대와 Nikon D800 카메라를 설치했습니다. 이 라이트페인팅은 내 뒤의 서쪽에서 벌어진 일몰 후 45분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수평선의 따뜻한 빛은 30마일 떨어진 투손의 도시의 전등에서 오는 것입니다. 긴 노출 시간은 주변의 황혼을 포함시켰고 별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장면을 정밀하게 라이트페인팅하기 위해 전방 요소로 20도 Honeycomb 그리드가 장착된 단일 Brinkmann Max Million II 핸드헬드 스포트라이트를 사용했습니다.

Nikon D800, ISO 800, 30초, f8, Nikon 24-70mm 렌즈

많은 이미지는 이국적 스토리를 담고 있을 수 있지만 이 라이트페인팅은 디지털 사진 워크숍을 진행하는 동안 만든 것입니다. 

올림픽 국립공원은 내게 새로운 장소였고 2012년 워크숍을 진행했던 곳입니다. 저는 클래스가 라이트페인팅을 체험하기를 원했으므로 워싱턴 올림픽 반도에 있는 폭스(트와윌라이트 시리즈의 울부짖는 늑대 설정)의 소도시에서 약 40마일 떨어진 루비 비치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대규모 풍경을 라이트페인팅으로 제작하는 중요한 단계는 먼저 장면의 "실루엣" 이미지를 포착하는 것입니다. 저는 클래스에 일몰 후 약 45분 동안 테스트 노출을 시작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쿨 블루 황혼의 깊이를 더하기 위해 4000 켈빈의 쿨 화이트 밸런스를 사용했습니다. 누구도 수평선에서 빛을 볼 수 없었지만 저는 빛이 있음을 알고 있었고 우리의 긴 노출 테스트 이미지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간은 라이트페인팅을 사용한 실루엣으로부터 이 거대한 피사체를 드러내기에 완벽했습니다.

Nikon D800, ISO 800, 30초, f8, Nikon 24-70mm 렌즈

저는 두 Brinkmann Max Million II 핸드헬드 스포트라이트를 사용하여 거대한 바위 암석과 그 위의 키 큰 소나무를 라이트페인팅했습니다. 긴 노출 시간은 물러가는 파도를 매끄럽게 만들어 아름다운 반사를 촬영했습니다. 클래스는 이 가장 아름다운 사진 조명 기법을 알게 된 것에 흥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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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e Black

Dave Black은 사진작가, 교육자 겸 작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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